image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해를 넘겨 오랜만에 멋진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저희 위자드웍스에서 개발한 국내 1등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솜노트'와 클라우드 할일관리 서비스솜투두'가 유틸리티 앱 최초로 7천만 가입자를 자랑하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입점했습니다.

28일 카카오톡은 새 기능 ‘채팅플러스’(카톡 채팅방에서 ‘<’ 버튼 누르면 나오는 영역)를 공개했는데요, 여기에 위자드웍스가 개발한 솜노트와 솜투두, 그리고 위자드사다리 등 총 3종의 앱이 제공되었습니다.

채팅플러스에 입점한 앱 라인업이 안드로이드 총 7종, 아이폰 총 4종인데 이 중 안드로이드에서 3종(솜노트/솜투두/위자드사다리), 아이폰 2종(솜노트/솜투두)을 위자드웍스가 공급함으로써, 단일 업체로는 최대 규모의 채팅플러스 파트너사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에 입점하며 솜노트와 솜투두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우선 앱스토어의 앱 제목이 각각 ‘솜노트 for Kakao’와 ‘솜투두 for Kakao’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는 애니팡이나 드래곤 플라이트와 같은 게임을 즐기실 때처럼 간편한 카카오 로그인만으로 솜노트와 솜투두의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더 이상 솜클라우드에 따로 회원가입을 해야만 동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던 번거로움을 없앴습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카카오 계정 연동 외에도 그동안 고객님들이 가장 바라셨던 ‘폴더 개별 잠금 기능'이나 '10GB의 추가적인 용량'을 패키지로 묶은 유료 상품인 솜프리미엄'이 출시되었는데요, 이 '솜프리미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다시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카카오와의 제휴는 작년 2월 솜노트와 솜투두가 출시되기 이전부터 이미 논의가 시작되어 장장 1년여의 협의와 조정, 개발기간을 거쳐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오래 걸려 나온 결실인만큼, 카카오톡을 통해 게임이 아닌 앱도 충분히 장기적인 히트를 낼 수 있음을 입증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럼 계속 저희 솜노트와 솜투두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The Wizard Works Team

Recent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